주업종 코드 확인서 발급하기

주업종 코드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업종 코드 확인서는 중소기업 취업 청년 전세 대출이나 신용 대출, 정부 지원 대출 등을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서류인데요, 발급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주업종 코드 확인서 발급하기

참고하면 좋은 글

📌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주업종 코드 확인서

주업종 코드 확인서란?

주업종 코드 확인서는 사업자등록을 할 때 주업종으로 등록한 업종과 업태로 단순경비율 적용 기준 및 세금공제 및 감면 비율의 기준이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정책 자금 지원과 인건비 지원 사업에 해당 업종 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국세청 기준으로 해당 중소기업이 발급한 업종코드 확인자료가 필요한데, 주로 중기청 전세 대출을 받을 때 많이 찾는 서류입니다.

주업종 코드 확인서라는 증명서가 따로 존재하는 것은 아닙니다. 주업종 코드가 표시된 인터넷 화면을 프린트해서 회사 명판과 직인을 찍은 것을 확인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서류는 사업자로 로그인 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 경리에게 부탁하거나 사업자가 출력해야 합니다.

주업종 코드 확인서 발급

국세청 홈택스에서 주업종 코드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 사업자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자세한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주업종 코드 확인서 발급하기

  1. 국세청 홈택스 접속하기
  2. 공동 인증서 로그인
  3. 사업장 선택 > My 홈택스
    상단 좌측에 있는 사업장 선택을 누르고, 좌측 상단에 있는 My 홈택스를 눌러줍니다.
  4. 기타 세무정보 >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
    하단에 위치한 기타 세무정보를 누르고, 사업자등록사항 및 담당자 안내를 눌러줍니다.
  5. 보기 버튼 클릭
  6. 인쇄
    마우스 우클릭 후, 인쇄 버튼을 눌러서 저장합니다.
  7. 발급 완료

이렇게 인쇄 후 회사 명판과 직인을 찍어주시면 주업종 코드 확인서 확인 자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확인서는 직원 공인인증서로 발급이 되지 않고 사업주 공인인증서로 해야 합니다. 대학교는 주업종 코드 확인이 되지 않기 때문에, 대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직원들이 받으려는 경우 고유 번호증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꼭 원본이 필요한가요?

A. 주업종코드확인서에 명판또는 날인한 원본이 필요한지는 해당 기관에 확인하셔야 합니다. 원본이 필요한 경우는 등기등으로 직접 보내셔야하고 팩스본이 가능하다 하면 팩스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학점은행제 학위증명서 발급 방법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

📌 사업자등록증 발급 방법 및 조회하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