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대출을 받거나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손실보상금과 같은 정부 정책에 신청할 때 꼭 필요한 서류가 바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입니다. 아래에서 발급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기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참고하면 좋은 글

📌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

📌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신청방법, 금리

부가가치세란?

부가가치세는 상품의 거래나 서비스의 제공 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에 대해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사업자가 납부하게 되며 매출 세액에서 매입 세액을 차감하여 계산됩니다.

부가세는 소비할 때마다 붙는 것으로 연령과 소득에 상관없이 전 국민이 부담하는 것입니다. 부가세는 물건 값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최종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며 사업자는 최종 소비자가 부담한 부가가치세를 세무서에 납부합니다.

과세대상 사업자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거래금액에 일정 금액의 부가세를 징수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은 사업자가 특정 기간에 신고한 부가가치세 매출에 대하여 과세표준과 납부세액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신고가 완료된 내역에 한하여 발급이 가능하며, 세무서 전산 처리 기간에 따라 신고된 지 며칠 지나지 않은 내역은 확인이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들이 각종 지원금 혜택(정부 대출, 정부 정책 등)을 지급 받기 위해 신청 시 제출하는 증빙 서류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은 온라인의 경우 국세청 홈택스 또는 정부 24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오프라인으로는 세무서 방문 신청 및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는 아래에서 간단히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인하기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인터넷 발급 방법

인터넷으로는 국세청 홈택스 혹은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아래에서는 홈택스에서 발급 받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하기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2. 민원증명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3. 로그인
  4. 기본 인적 사항, 신청내용, 수령방법 작성
  5. 신청하기
  6. 발급 완료

위 절차를 차분히 진행하면 누구나 손쉽게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발급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발급 수수료는 없습니다.

Q. 세무서에서 발급 받으려고 하는데, 관할 세무서가 아니어도 발급 받을 수 있나요?

A. 네, 신분증만 들고 가면 관할 세무서가 아니어도 누구나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조건

📌 숨은보험금 조회 방법

📌 국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