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에는 운전자의 면허 종별 및 번호, 교부 일자, 법규 위반, 경력 사항 등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가 많은 서류이기 때문에, 발급 방법을 알아두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택시, 버스, 화물차 등 운전 관련 직종에 취업할 때 제출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최근에는 운전 관련 직종이 아니어도 입사 면접에서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2가지 발급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 운전경력증명서 발급하기

참고하면 좋은 글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방법

📌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

운전경력증명서

운전경력증명서란?

운전경력증명서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따라 운전 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목적으로 발급받는 서류입니다. 운전경력증명서는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거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에는 운전면허의 종류와 발급일, 교통사고와 법규 위반의 내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운송업 관련 회사, 업무상 운전이 필요한 회사, 일반 회사 등 다양한 곳에서 취업하고자 할 때, 운전경력증명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입사한 후에도 6개월이나 1년 단위로 갱신된 서류를 요구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운전경력증명서온라인오프라인 중 선택하여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온라인 발급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프린터가 없어도 간편하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운전경력증명서 발급하기

  1. 정부 24 홈페이지 접속하기
  2. 서비스 > 신청·조회·발급
  3. 분류 선택
  4. 운전경력증명발급
  5. 회원 신청하기 or 비회원 신청하기 택 1
  6. 신청인 정보, 수령 방법 입력 > 민원신청하기
  7. 발급 완료

위 순서를 따라왔다면 어렵지 않게 운전경력증명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류를 인쇄하고 싶거나 PDF 파일로 변환하고 싶다면,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오프라인 발급

다음은 오프라인 발급입니다. 집 주변 경찰서에서도 운전경력증명서를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요, 보통 경찰서 안에 서류 양식이 구비되어 있고, 수수료도 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으니 신분증만 지참한 후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부득이한 사유로 대리인이 발급해야 하는 경우에는 발급 대상자(운전자)의 신분증과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장을 모두 챙겨야 하는 점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운전경력증명서 발급 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온라인으로 발급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 학점은행제 학위증명서 발급 방법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비용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