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받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는 정부에서 진행하는 각종 지원 사업을 신청할 때, 필요 서류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음 발급받을 때,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발급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참고하면 좋은 글

📌 2023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방법

📌 금리고정형 적격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실업급여 신청방법 및 조건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가입자의 건강보험 취득과 상실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로 건강보험증을 제출하지 못할 경우 자격이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건강보험 자격확인서와는 구분되는 다른 서류입니다.

이 서류는 정부 지원금을 받거나,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거나, 대출을 받을 건강보험 득실확인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간편한 2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1. 온라인 발급

가장 접근하기 쉬운 방법은 온라인으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하기

  1. 로그인
  2. 방문자별 맞춤 메뉴 >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3. 조회조건 선택 후 조회
  4. 확인서 확인 후 발급

위의 절차를 따라하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프린트 발급과 팩스 전송이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프린트 발급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이 생성됩니다. 서류를 파일로 제출해야 하는 경우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2. 오프라인 발급

프린터나 팩스를 이용할 환경이 되지 않는다면, 집 주변의 무인발급기 위치를 찾아서 신청해볼 수 있습니다. 집 주변의 무인발급기 위치를 아래에서 간편히 찾을 수 있습니다.

👉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위치뿐만 아니라, 운영시간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시,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보시고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력증명 용도나 대출, 마이너스 통장 개설, 정부지원금 수령 등의 다양한 목적으로 필요한 서류로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많이 활용되는 만큼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도 굉장히 많은데요, 안내드린 2가지 방법이 가장 간편하고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니 개인 상황에 맞춰서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나요?

A. 국민건강보험공단 지사 및 온라인을 통해 발급받으신 증명서의 발급사실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가 뭔가요?

A.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건강보험 가입자 또는 가입자였던 사람의 건강보험 자격/취득 내역을 확인하는 증명서 입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숨은보험금 조회 방법

📌 무료 공영주차장 찾는 방법

📌 보건증 발급 병원 찾기 및 비용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