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방법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방법자격조건, 지원범위, 필요서류 등의 자세한 정보를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대상자에 해당되신다면, 기한 내에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학자금대출-이자지원-신청방법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방법

참고하면 좋은 글

📌 2023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신청방법

📌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 지급일 및 신청방법

📌 2023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및 조건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이란?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이란, 대학생은 학업에 집중하고, 학부모는 가계부담을 덜 수 있도록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즉,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의 대출이자를 지원하여 실질적인 상환 부담을 줄여주는 복지 제도입니다.

지원 방식은?

2022년 하반기(7~12월) 발생한 이자액을 대상으로 지원하는데요, 개인 계좌 지급이 아닌 대출 계좌 상환처리 방식으로 사후 지원됩니다.

2023년 6월 중순 경에 지원 완료 후,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을 통해 대출계좌별 지원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방법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은 청년 몽땅 정보통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

👉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하기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기간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의 신청기간은 2023년 1월 18일(수) 9:00 ~ 3월 6일(월) 18:00까지입니다. 신청기간을 잘 준수하여 놓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자격조건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주민등록상 서울 거주자여야합니다.

추가로, 전국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 최대 6학기 지원) 또는 졸업 후 5년 이내(2018.01.18. 이후 졸업자)라면 누구나 이자지원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지원범위

다자녀가구와 대출 당시 소득 8분위이하인 자가 지원범위입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필요서류

재학·휴학생과 졸업생은 제출해야 할 서류가 조금 다릅니다.

대학·대학원 재학생, 휴학생대학·대학원 졸업생
(2018.1.18. 이후 졸업생, 수료자 포함)
재학 또는 휴학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재학‧휴학 증명서 등)
졸업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졸업 증명서, 수료 증명서 등)

※ 공통사항: 다자녀 가구(3자녀 이상)인 경우는 부모님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합니다.

신청인이 부모, 형제자매 등 지원 대상자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주민등록 등‧초본 제출이 필요하며 공고일 이후(2023.1.18.) 발급 서류만 인정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대학원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대학 때 받은 학자금대출 이자는 지원 안되나요?

A. 대학원 서류만 제출해도 대학관련 이자+대학원관련 이자 모두 지원됩니다.

Q. 대학원생의 경우, 어떤 대학/대학원 중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 하나요?

A. 대학원생(대학원 졸업생포함)의 경우, 대학원 관련 서류만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학관련 증빙서류 첨부x)

Q. 기존에 “재학생”으로 이자지원 받다가 이번에 졸업한 경우,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졸업생” 분류로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구비서류는 모두 제출하셔야 합니다.

Q. 군휴학의 경우도 신청해야 하나요?

A. 군휴학의 경우는 이자가 발생되지 않기 때문에 신청하셔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