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예약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예약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건강검진은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여 병이 악화되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중요한 검진입니다.

건강검진-대상자-조회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참고하면 좋은 글

휴일 건강검진 병원 조회하기

2023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기간

2023 주거급여 신청 및 지급 금액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건강검진 즉, 국가 건강검진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 2년에 1회씩 실시합니다. 자신의 출생연도에 따라 홀수/짝수에 해당하는 연도가 대상자이고 비용무료입니다.

조회하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건강검진 대상자를 간편하게 조회해보실 수 있습니다.

  • 국민건강보험 접속하기
  • 건강검진 대상조회 클릭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기

건강검진 예약하기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검진기관 찾기에 접속하면 검진 희망 지역을 선택하고 병원 목록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건강검진 예약하기

자주 묻는 질문

Q. 건강검진 어떻게 하나요?

A.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건강검진표를 발송하는데, 건강검진표를 들고 병원을 찾으면 됩니다. 만약 건강검진표가 없다면, 신분증을 들고 병원을 방문하면 됩니다.

Q. 건강검진 결과는 며칠 뒤에 확인할 수 있나요?

A. 건강검진결과는 검진을 실시한 검진기관에서 검진완료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우편, 이메일, 모바일 등의 방법으로 수검자에게 통보하여 드립니다.

Q. 건강검진 몇 시간전부터 금식 해야하나요?

A. 검진 하루 전 저녁식사는 8시 이전에 가볍게 드시고, 밤10시 이후로 반드시 금식 (물· 담배· 껌· 은단 포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Q. 건강검진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A. 종합검진은 약 2시30분 ~ 3시간 정도 소요되고 일반검진은 약 1시간~1시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검진 시기에 따라 소요시간의 변동이 있습니다.)

Q. 직장인 건강검진 안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A. 직장인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대상자이지만 건강검진을 받지 않으신 경우, 사업주에게 천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