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2023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대상, 납입한도, 금리 등의 자세한 정보도 확인해보실 수 있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3-장병내일준비적금-가입방법-썸네일
2023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방법

함께 보기 좋은 글

2023 근로장려금 지급일 및 신청기간

2023년 1월 1일부터 장병내일준비적금의 정부 지원금이 최대 141,000원에서 300,000원으로 인상되고 매칭지원금이 33%에서 71%로 상향된다고 합니다.

2023 장병내일준비적금

2023 장병내일준비적금이란, 2018년 8월 29일에 출시한 은행 상품으로, 병역의무수행자들이 전역 후 목돈 마련을 돕기 위해 출시된 고금리 자유적립식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가입대상

2023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 대상은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경찰, 해양의무경찰, 의무소방원, 사회복무요원, 대체복무요원입니다.

납입한도

은행별 월 20만원, 개인별 최대 월 40만원 이내로 납입이 가능합니다. 은행 별로 1인 1계좌를 원칙으로 합니다.

은행 별 금리

KB 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신한은행 등등 다양한 은행이 있습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 은행 별 금리를 은행연합회에서 한눈에 비교해보실 수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방법

가입대상에 포함된다면 해당 소속부대, 병무청 등에서 가입자격 확인서를 발급받아 신병교육기관 및 은행에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 가지 않고도 나라사랑포털을 통해, 비대면으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은행만 시행중입니다.

👉 비대면으로 가입하기

자주 묻는 질문

Q. 입대 전, 미리 가입해도 되나요?

A. 가입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복무하고 있는 부대로부터 ‘가입자격 확인서’ 서류 발급 후 제출하면 가입 가능합니다.

Q. 신병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고 있는데, 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입대 초기부터 가입할 수 있도록 협약 은행에서 신병교육기관에 방문하여 가입절차를 진행합니다.

※ 자대배치 후 가입하는 경우엔, 휴가를 활용하여 희망 은행에서 방문신청하거나, 부모님의 대리신청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Q. 적금 넣는 금액을 변경하고 싶어요.

A. 가입한 은행에 방문하여 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적금 가입 당시 설정한 최대 납입한도가 20만원이라면 별도의 방문없이 한도 내에서 자유 납입이 가능합니다.

Q. 몇번 놓쳐도 매칭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A. 받을 수 있습니다. 최소 6번 이상 적금 넣고, 만기해재 시, 2023년 1월부터 납입한 금액부터 원금의 71% 매칭지원금 수령 가능합니다.

Q. 전역 후 만기해지를 했는데, 언제 매칭지원금이 입금되나요?

A. 은행에서 바로 입금되지 않고, 국군재정관리단에서 분기 단위로 정산하기 때문에 만기 해지 후 3~4개월 안으로 수령 가능합니다.

만약 이후에도 입금되지 않았다면 가입 은행에 문의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