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세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월세를 내고 살면서,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지 헷갈리실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발급 가능합니다.

월세-현금영수증-발급방법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방법

임대인(집주인)에게 현금영수증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면, 난색을 표하거나 거절하는 경우가 많아서 많은 임차인들은 당연히 안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나 직장인들에게는 세액공제를 받기 위해서 현금영수증 발급이 유리합니다.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은, 임대인의 동의가 필요하지 않고 임차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절차가 복잡하지 않고, 간단합니다. 발급방법을 아래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주정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하기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자격요건

2023 신혼부부 전세대출 조건

국세청 홈택스 접속하기

국세청 홈택스에서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 월세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로그인

공동·금융인증서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톡 등의 아이디로 간편하게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로그인 방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상담/제보 > 주택임차료(월세)

로그인 후, 홈택스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상담/제보 카테고리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보이는 주택임차료(월세)를 클릭합니다.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

우측에 위치한 주택임차료 현금영수증 발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고서 작성 및 서류 첨부

마지막으로 아래와 같이 보이는 기본 인적 사항을 비롯한 계약 내용 등의 정보를 입력하고 서류를 첨부하시면 끝입니다. 준비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민등록등본
  2. 임대차계약서 사본
  3. 계좌이체 내역

이렇게 한번만 신고하셔도 계약기간 동안 월세 지급일에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