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방법, 대상, 신청기간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방법, 대상, 신청기간 등의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갑작스럽게 보도자료가 뜬 상황이기 때문에, 혼란스러우실 수 있기 때문에 이해하시기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서울시-안심금리자금-신청방법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방법

참고하면 좋은 글

📌 서울시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방법

📌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신청방법, 금리

📌 2023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 및 조건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서울시 안심금리자금이란?

서울시 안심금리자금이란, 변동폭이 큰 고금리 상황 속에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고정금리 3.7%로 총 7천억원 규모로 공급하는 서울시의 복지 사업입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대상

안심금리자금은 서울 소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지만, 유흥업 및 도박·향락·투기 등 융자지원 제한업종은 지원에서 제외됩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기간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기간2023년 1월 19일(목)부터 자금 소진 시까지입니다. 소진되기 전에 신청해두시길 권해드립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신청방법

신청은 서울신용보증재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거나, 모바일 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을 희망하신다면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안심금리자금 신청하기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5년입니다. 상환 방법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 초기 1년 동안은 매월 이자만 납부하시면 됩니다. 나머지 4년 동안은 매월 이자 뿐만 아니라 원금도 분할하여 함께 상환해야 합니다.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대출한도 및 금리

업체당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금리는 평균 3.7% 고정금리입니다. 따라서 소상공인이 금리 인상 걱정 없이 저금리로 자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서울시 안심금리자금 비대면 신청도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 누리집 또는 고객센터에 방문일을 예약하고 해당 날짜에 지점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국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예약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