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공영주차장 찾는 방법

무료 공영주차장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차량 소유가 많아지다 보니 설 연휴를 비롯하여, 명절이나 주말에 주차 자리를 찾느라 스트레스 받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대비하여 미리 무료 공영주차장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공영주차장-찾는-방법
무료 공영주차장 찾는 방법

참고하면 좋은 글

📌 자동차 검사 예약 방법 및 비용

📌 교통범칙금 조회 및 납부방법

📌 국세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공영주차장

전국이 그렇지만 특히나, 서울에는 주차 공간이 부족해서 차를 가지고 이동하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사람이 많이 몰리는 관광지 등은 유료 주차비도 만만치 않아 부담스럽습니다.

공영주차장은, 주차 공간도 비교적 넉넉하고 주차요금도 주변 지역에 비해 가격이 굉장히 저렴해 많은 운전자가 찾게 되는 곳입니다.

또한 토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공휴일에 이용 요금이 무료인 곳이 많아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래에서 무료 공영주차장 찾는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무료 공영주차장 찾는 방법

무료 공영주차장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공유누리’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공유누리란?

‘공유누리’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공공부문에서 국민에게 개방하는 시설, 물품 등 공공개방자원을 국민이 온라인에서 쉽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예약하는 대국민 공공개방자원 공유서비스 포털입니다.

👉 무료 공영주차장 조회하기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1. 공유누리 홈페이지 접속하기
  2. 희망지역, 요금구분 등을 선택
  3. 조회하기

조회하게 되면 여러 공영 주차장이 나오게됩니다. 주차장의 상세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주소를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미리 예약도 가능한데요, 실시간 예약의 경우 로그인을 해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Q. 공영주차장이란 무엇인가요?

A. 공영주차장이란 행정기관이 날로 증가하는 주차수요에 비하여 주차공간이 부족한 현실을 감안, 관내 교통소통 및 주차난 해소를 목적으로 일반의 이용에 제공하는 주차장을 말합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및 비용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및 예약

error: Content is protected !!